유니(uniFORM)나게 항공서비스를 배우고
타스틱(FUNtastic)한 서비스무역에 빠져보자.

항공서비스무역학과

홍보

2023 Global ESG Conference 공모전에서 장려상 수상
등록일
2023-06-30
작성자
항공서비스무역학과
조회수
173

안녕하세요, 동국인 여러분!
지난 5월 31일 COEX에서 Consortium for Global Sustainability(CGS)와 (사) 한국관광연구학회가 공동 주관하여 개최된 '2023 Global ESG Conference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은 자랑스러운 WISIAN들을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만났습니다.

 



 

 

Q.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저희는 항공서비스무역학과 4학년 지재원, 글로벌경제통상학부 2학년 엄지, 항공서비스무역학과 2학년 박세희, 항공서비스무역학과 1학년 김승우라고 합니다.

 

Q. 대회 이야기에 앞서 '항공서비스무역학과'는 어떤 전공인지, 항공서비스무역학과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강점은 어떤 것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지재원] 기존의 글로벌경제통상학부는 무역+경제, 항공서비스무역학과는 무역+항공으로 무역경제는 무역과 경제를 함께 배우는 느낌으로 무역과 항공은 무역 및 관광을 함께 배울 기회가 되었으며 이처럼 넓은 폭의 지식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수상하게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참가하신 공모전과 출품작을 간단히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A. [엄지]저희는 ESG 공모전 중 S와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잡았습니다. 부모와 자식 간의 연결고리가 약해진 현재에 관광 앱을 통해 결속을 단단하게 하는 것이 목표였으며 원격 프로그램을 통해 자식이 부모님과의 콜을 통해 관광코스를 구성해주고, 관광 앱 내에서는 위치기반을 통해 AI 자동 설명 및 위치설명 서비스를 통해 지역 지자체와 기업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S 달성을 목적으로 하는 앱 제작입니다.

 

 

 

Q. '수상'이라는 결과까지 이끌어낼 수 있었던 이유가 있었다면 무엇인가요?

A. [박세희] 수상까지 갈 수 있었던 건 일단 '아이디어'였던 거 같습니다. 지도교수님이신 고민환 교수님의 피드백을 통해 더 탄탄한 아이디어가 되었고 이를 통해 수상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Q. 2023 Global ESG Conference 공모전을 준비하며 어려웠던 점이나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A. [김승우] 일단 공모전 경험이 없는 인원들이 대다수였기 때문에 공모전 틀을 잡는 것이 어려웠지만 모든 인원이 열심히 노력해주었고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상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및 행보가 있으시다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A. [지재원] 앞서 장관상, 협회장상 등의 이후 수상인데요. 이제는 수상을 목적으로 하기보단 언어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수상 소감과 함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학우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부탁합니다.

A. [지재원] 항공서비스 무역학과 학술동아리 'WAY'회장도 맡고 있는데요. 재미있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저희 동아리는 복수전공자도 지원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가입 부탁드립니다. 모든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학생들 포기하지 마시고 도전하셔서 목표하는 성취에 도달하시길 바랍니다!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WISIAN들 덕에 우리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더욱 빛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WISIAN이 도전하고 내딛는 모든 행보를 우리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