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uniFORM)나게 항공서비스를 배우고
타스틱(FUNtastic)한 서비스무역에 빠져보자.

항공서비스무역학과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항공서비스는 나게

서비스 무역은 하게

배워보자

동국대학교 항공서비스무역학과

안녕하세요.

우리 학과는 항공서비스와 서비스무역을 실용적으로 융합하여 글로벌 매너와 지성을 겸비한 인재, 서비스와 비즈니스 현장교육을 통한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 격변하고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고, 대응하기 위한 기초 이론학습과 다양한 실무경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 배출하는 인재들은 국내외 항공사 승무원, 세계적인 명품, 패션, 화장품 등 다국적 브랜드기업, 정부기관의 공무원 및 준정부기관, 국제기구, 대학교 교수 및 대형 연구소 연구요원, 글로벌 무역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사명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과에서는 차별화된 교과과정 및 비교과과정을 효과적·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공서비스관련 전공과목 중 기내응급메디컬(응급의학 교수), 항공심리상담(정신간호 교수), 항공식음료(조리외식 교수), 뷰티코디네이션(뷰티메디컬 교수) 등은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및 간호대학 교수님들과 함께 운영함으로써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무역 전공에서는 정부(산업통상자원부) 사업으로 15년 연속수행 중인 GTEP(지역특화무역전문가양성) 프로그램을 비롯, 경제학, 통상실무 및 무역경영을 학습하고 해외 비즈니스 관심지역의 현장학습을 통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위험을 관리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문제해결형 인재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과는 비교과 활동을 통해 대학, 지역사회, 대한민국 및 글로벌 현장에서 쏟아지는 다양한 이슈들을 분석하고 정보를 모아 대안을 만들어서 함께 토론하면서 이끌어낸 솔루션을 비즈니스 실습을 통해서 평가하고 피드백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업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항공서비스무역학과는 개방성과 포용성에 의해서 운영되는 학과입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미래를 우리 학과에서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은 어떠신지요? 감사합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항공서비스무역학과 학과장 김미정 교수